NOTE!
이 문서는 Flutter.io의 문서를 한글로 번역한 문서입니다. 원문 바로가기
이 문서에서는 VS Code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Android Studio/IntelliJ 설정은 원문을 참고하세요.

Flutter는 Flutter의 command-line 도구들을 사용하면 어떤 텍스트 편집기라도 사용해서 빌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나은 사용 경험을 위해서 편집기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플러그인들은 코드 완성이나 구문 강조, 위젯 편집 어시스트, 실행과 디버깅 지원, 기타 등등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VS Code에 편집기 플러그인을 추가해 보도록 합니다. 다른 편집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 단계를 스킵하고 다음 단계: Test Drive로 이동해도 됩니다.

VS Code 설치

VS Code는 Flutter App의 실행과 디버깅을 지원하는 가벼운 편집기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VS Code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세요.

Flutter와 Dart 플러그인 설치

  1. VS Code를 실행합니다.
  2. View>Command Palette 메뉴를 실행합니다.
  3. "install"을 입력해서 검색되는 기능 중에 Extensions:Install Extensions 기능을 선택합니다.
  4. 확장 검색 필드에서 "flutter"를 입력한 후 검색 결과에서 Flutter를 선택하고 Install을 클릭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Dart 플러그인도 함께 설치됩니다.

Flutter Doctor를 사용해 설정 검증하기

  1. View>Command Palette 메뉴를 실행합니다.
  2. "doctor"를 입력해서 검색되는 기능 중에 Flutter:Run Flutter Doctor 기능을 선택합니다.
  3. OUTPUT 패인에서 출력 결과를 확인합니다.

다음 단계

Flutter를 시운전(Test Drive)해 봅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를 만들고, 실행하고, "핫 리로드"를 경험해 봅시다.

+ Recent posts